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첫걸음, 2기 학습생들과 힘차게 내딛어
 |
▲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2기 개강식 열려 |
[코리아 이슈저널=김윤영 기자] 예천군은 22일,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청남홀에서 관내 학부모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대학’ 2기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지난 1기 학부모 대학은 수준 높은 강사진의 다양한 강좌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수강생들의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2기 과정은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한층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 학부모들에게 다시 한번 유익한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 특강은 고려대학교 조벽 석좌교수가 맡아 ‘AI 시대 인재를 위한 최고의 훈육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조 교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자녀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대학’ 2기 과정은 미취학, 초등, 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 22일부터 11월 17일까지 6주 간 운영된다. 자녀 성장 단계에 맞춘 맞춤형 교육과정을 비롯해 감정코칭, 성교육, 진로 설계 등 실질적이고 공감도 높은 강의들이 마련돼 있으며. 장동선 뇌과학자, 최성애 박사의 특별 강연도 예정돼 있다.
김학동 군수는 “1기 학부모대학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아이의 미래, 나아가 예천의 미래는 부모의 배움에 달려있는 만큼, 2기에도 학부모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