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제천시의회, ‘열린의정·소통의회’4년의 대장정 마무리

홍춘표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6 14:25:06
  • -
  • +
  • 인쇄
14건 안건 처리하며 마지막까지‘책임 의정’실현
▲ 제9대 제천시의회, ‘열린의정·소통의회’4년의 대장정 마무리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제천시의회는 26일 제357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9대 제천시의회의 모든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다.

제천시의회는 이번 2차 정례회에서 '2025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과 '2025회계연도 예비비 지출승인안'을 비롯한 조례안 및 일반안 등 총 14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하며, 임기 마지막 순간까지 시민을 위한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본회의 종료 후 진행된 ‘제9대 제천시의회 폐원식’에서는‘열린의정·소통 의회’의 의정 가치를 바탕으로 쉼 없이 달려온 지난 4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서로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영기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제9대 제천시의회가 시민 여러분과 함께 걸어온 지난 4년은 소중한 배움과 성장의 시간이었다”며 “그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제천시의회가 시민의 삶에 든든한 힘이 되는 의회로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의회는 오는 7월 6일 제358회 임시회를 개회해 전반기 의장단 선출 및 상임위원회 구성 등 원구성을 마치고, 제10대 제천시의회의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