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수업성장 이야기로 빚어낸 배움공동체
 |
| ▲ 당진교육지원청, 함께 배우고 나눈 성장의 장,‘당진 온수업 한마당’성료 |
[코리아 이슈저널=홍종수 기자] 당진교육지원청은 11월 5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 및 분과 특강실에서'당진 온수업 한마당(우리들의 수업성장 이야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초·중·고·특수학교 관리자 및 교직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현장의 다양한 수업 성장 사례를 공유하고 배움 중심 수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당초 김0원 학생의 판소리 공연과 송악중 밴드 그로잉 공연으로 본격적인‘당진 온수업 한마당’이 시작됐다.
이날 진행된‘사례나눔’에서는 수업열기 및 나눔 운영 사례,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교육국제화특구 운영 사례 등이 발표되어, 학교 현장에서의 실천적 노력이 공유되고 참여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함께나눔’전시 공간에서는 독서인문교육 및 미술경연대회 학생 작품이 전시됐으며 수업동아리 및 학습공동체, 교육국제화특구 운영 현황 등을 대형현수막을 제작하여 2025년 당진 관내 교사들의 배움과 성장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어진‘지혜나눔’특강에서는 깊이 있는 수업, AI 수업활용 기법(초·중등 구분), 친절하고 단호한 교사의 생활지도, 세 가지 주제로 운영되어, 교원의 전문성과 수업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했다.
정은영 교육장은“이번 온수업 한마당으로 당진 관내 교사들이 서로의 수업을 나누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원의 자율적 성장과 협력적 학습공동체 문화가 학교 현장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