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청년 고용 촉진 및 수성알파시티 활성화에 기여
 |
▲ 2025 청년 굿잡(GOOD JOB) 일자리박람회 시즌6’ 행사 |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대구 수성구는 지난 23일 수성알파시티 SW융합테크비즈센터에서 ‘2025 청년 굿잡(GOOD JOB) 일자리 박람회 시즌6’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 구직자의 취업 기회를 넓히고, 수성알파시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비수도권 최대 정보기술(IT)·소프트웨어(SW) 산업 집적지인 수성알파시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대구 및 수성알파시티 소재 14개 우수기업이 참여했으며, 기업 면접관이 직접 참여한 1:1 채용 면접이 진행됐다.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력서 사진촬영, 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 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했다.
행사장에는 영남공고, 대구·경북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들을 비롯해 지역 대학생과 구직 청년 등 373여 명이 참여했으며, 마감 시간까지 면접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
특히 ‘수성구 캐릭터 뚜비와 함께하는 사진 촬영 및 포토존’은 청년층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역의 다양한 기업 정보를 얻고, 평소 관심 있던 기업 면접과 컨설팅을 바로 받을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지역 청년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힘을 모아준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디지털 혁신 거점인 수성알파시티 브랜드를 강화하고,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인구유입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에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알파시티는 지역 디지털 혁신 거점 선정, 기회발전특구 지정, 제2알파시티 조성, 국가 디지털 혁신단지 조성 등 호재에 힘입어 미래 디지털 산업 선도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