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성복임 의원, '다시 시작이다, 민주시민교육 워크숍' 참석

홍춘표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2 15:25:07
  • -
  • +
  • 인쇄
▲ 경기도의회 성복임 의원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경기도의회 성복임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4)은 20일 경기도의회 대회실에서 열린 '다시! 시작이다! 민주시민교육 워크숍'에 참석해 민주시민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경기도 차원의 활성화 필요성을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민주시민교육의 새로운 사업 방향과 과제를 논의하고, 학교와 주민자치 영역에서 민주시민교육의 체계화와 전문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경기도 시민강사단협의회 발족을 통해 지역별 민주시민교육 콘텐츠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 추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성복임 의원은 축사를 통해 “군포시의원 재임 시절 민주시민교육 조례를 대표 발의했고, 이를 토대로 민주시민교육센터가 설치됐다"며 "그러나 시장이 교체되면서 센터가 일몰된 것은 아쉬운 기억으로 남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 역시 그동안 민주시민교육 분야에서 충분한 역할을 다하지 못한 점이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는 민주시민교육이 경기도 31개 시·군 곳곳에 봄바람처럼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성 의원은 “이번 워크숍이 민주시민교육의 의미를 다시 확인하고, 시민 참여와 소통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에서 민주시민교육이 자연스럽게 확산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