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21일,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제23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Top 2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Global Place To Work)가 주관하고, GPTW 코리아가 주최한 행사로, 직원 만족과 행복을 추구하며 신뢰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선정 과정에서는 조직 구성원의 조직에 대한 신뢰도를 평가하는 신뢰경영지수 진단과 구성원의 몰입도 및 만족도를 높이는 조직문화에 대한 문화 평가가 포함됐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해 5월 노사 공동으로 가족친화경영을 선언하고 부모가 일하기 좋은 경영환경을 조성하는 등 고유의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노력에 힘써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08년 조사를 시작한 이후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며 이번에 Top 2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특히,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날 시상식과 함께 열린 ‘신뢰경영 리더십 콘퍼런스’에서 조직문화 개선의 성과를 기반으로 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서는 ▶구성원 간 소통·협업 활성화를 위한 부서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 ‘비스포크’ ▶저년차 직원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블렌딩’ 프로그램 ▶자녀를 둔 직원을 위한 육아집중형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경영 ▶조직 변화를 유도하는 무기명 게시판 ‘톡톡수(水)렴’ 등 다양한 제도를 소개하며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노력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