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아동 300여 명 참여… 협동·도전 과제로 팀워크·자신감 높여
 |
▲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6일 대덕문화체육관에서 열린 ‘꿈을 향해 웃GO 뛰GO 즐기GO’ 체육대회 한마당에 참석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홍종수 기자] 대전 대덕구는 대덕문화체육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꿈을 향해 웃GO 뛰GO 즐기GO’ 체육대회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KGC인삼공사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또래와 어울리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 증진과 협동심, 사회성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체육대회는 △파도타기 △사랑의 탑 쌓기 △슈퍼보드 △돼지몰이 △돌아돌아 △에어테트리스 등 팀 대항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으로 구성됐다.
참가 아동들은 종목별 협동 및 도전 과제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규칙을 익히고 상호존중 문화를 경험했다. 또한, 전문 댄스팀 ‘빅버스트크루’의 축하공연이 더해져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최충규 구청장은 “아이들이 몸과 마음을 활짝 열고 함께 어울리며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KGC인삼공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대덕’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더 건강하고 행복한 세계인의 내일’이라는 기업 가치 아래,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와 회사 출연금을 모아 조성한 ‘정관장 펀드’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대덕구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환경 개선, 안전 체험, 미래 직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지원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