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현충근린공원 물놀이장 주변 숲속가족쉼터 조성 위치도 [동장구청 제공] |
이번 공사는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쾌적한 공원 이용환경을 만들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물놀이장 주변의 녹지 공간 등을 활용해 ‘숲속가족쉼터’ 형식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달 370평 규모의 ‘사계절 세대공감형 물놀이장’ 조성을 완료한 바 있다.
‘숲속가족쉼터’ 주요 세부사업은 ▲수목식재 ▲사업구역 내 지장수목 이식 및 가지치기 ▲야자매트 등을 활용한 산책로 정비 ▲방문객을 위한 의자, 피크닉테이블, 그늘막, 운동기구 설치 등이며,
구는 예산 1억 원을 투입해 이 달 중 본격 공사에 들어가 11월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쉼터 조성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820-139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물놀이장 주변 쉼터조성을 통해 주민과 어린이들이 가족단위로 방문하셔도 언제든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원 이용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충근린공원 세대공감형 물놀이장은 미끄럼틀이 포함된 조합놀이대 등이 설치돼, 여름철 뿐 아니라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며, 바닥에 푹신푹신한 탄성포장재를 깔아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안전하다.
더불어, 구는 올해 말까지 삼일공원 어린이놀이터 등 5개소 정비를 완료하고, 내년에는 현충근린공원 내 실내배드민턴장 및 달마사 주변 일대 어린이 체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