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제291회 임시회 폐회로 제9대 의회 마무리

홍춘표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3 18:40:11
  • -
  • +
  • 인쇄
의원 공로패 및 민선8기 구청장에 대한 감사패 증정식도 가져
▲ 전은혜 의장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광진구의회가 6월 2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9대 광진구의회의 마지막 회기인 제291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19일 개회한 제291회 임시회에서는 ▲2026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의원발의 및 구청제출 조례안 등에 대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광진구의회는 19일 본회의 직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안건 심사를 진행했다. 이후 22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거쳐 마지막 날인 23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 안건을 최종 의결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통과된 안건은 총 21건이며 이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서울특별시 광진구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고상순 의원) ▲서울특별시 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상희 의원) ▲서울특별시 광진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서민우 의원)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동차안전점검 및 정비지원 조례안(전은혜 의원) 등 총 4건이다.

이어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 김상희 의원은 마지막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 소회를 밝히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전은혜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광진구민 여러분이 제9대 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격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제10대 광진구의회가 더욱 구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시회 폐회 후에는 제9대 의원들의 4년간 의정활동을 기리는 공로패와 민선8기 김경호 구청장에 대한 감사패 증정식이 이어져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마무리의 자리를 가졌다.

한편, 새롭게 출범할 제10대 광진구의회는 7월 2일 첫 임시회를 소집해 의장단 선출 등 전반기 원구성을 마치고 구민을 위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