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이슈저널=차미솜 기자]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가 ‘브레드이발소 시즌2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씰 ’LUCKY CHRISTMAS’를 발행하고, 본격적인 모금캠페인에 나선다.
매년 크리스마스에 맞춰 결핵퇴치 기금 마련을 위해 크리스마스 씰을 발행해 온 협회는 올해 크리스마스 씰 소재로 국내 인기 캐릭터인 ‘브레드이발소’를 2년 연속으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발행된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은 제55회 국제항결핵연맹 씰 콘테스트에서 1위를 수상하며 대중적 인기와 디자인의 우수성을 함께 인정받은 바 있다.
올해 발행하는 크리스마스 씰 ‘브레드이발소 시즌2와 함께하는 LUCKY CHRISTMAS’는 지난해의 인기를 이어 브레드이발소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인 브레드, 윌크, 초코 등의 행운과 응원의 메시지를 통해 결핵 퇴치와 건강한 대한민국에 대한 희망을 나타내고자 했다.
특히 올해 크리스마스 씰 구성에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컬래버한 키링, 마그넷, 파우치, 에코백 등 다양한 굿즈들도 함께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온라인 기부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우체국 창구와 GS25 편의점, 학교 및 직장을 통한 단체 모금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씰을 구매하는 경우 기부금영수증도 발급된다.
크리스마스 씰의 수익금으로 조성한 결핵퇴치 기금은 취약계층 결핵환자 발견, 환자 수용시설 지원,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홍보, 결핵균 검사와 연구, 저개발국 결핵사업 지원 등 결핵 퇴치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