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립 준비]우리은행, 청년 대상 ‘WON MORE 금융닥터’ 실시… 실질적 금융역량 강화
이창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6:13:34
서울경제진흥원 ‘청년괴짜 인생버스’ 참가자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 진행
사회초년생 위한 신용·대출·금융습관 등 실생활 중심 교육 제공
▲[출처=우리은행]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7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서울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청년진로탐색 프로그램 ‘청년괴짜 인생버스 시즌2’에 참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은 우리은행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청년들의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 지식을 전달하는 자리로,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기초(금리, 신용관리, 금융습관 등) ▶대출 첫걸음(종류, 한도, 상환 방식 등) ▶청년 대상 금융제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특히 사전 설문을 통해 청년들이 실제 궁금해하는 주제를 반영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금융이해도를 높였다.
우리은행은 그동안 단국대, 동국대, 한국외국어대 등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최근에는 대학생 외에도 다양한 청년층의 금융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교육 대상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은 “막연히 알던 금융 개념들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 금융을 계획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년층이 사회에 나가 경제적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금융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청년들이 금융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현명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