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길선 구례군수 당선인 인수위, 주차난 해소 위한 현장 점검

김종오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4 17:35:23
  • -
  • +
  • 인쇄
23일 구례읍사무소 및 보건의료원 현장 방문…주차 공간 확보 방안 다각도 모색
▲ 민선9기 구례군수직 인수위원회(보도자료_주차장 문제 현장 점검-읍사무소

[코리아 이슈저널=김종오 기자] 민선9기 구례군수직 인수위원회가 주민 생활과 밀접한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발 빠른 현장 행보에 나섰다.

인수위는 지난 23일 구례읍사무소와 구례군 보건의료원을 잇달아 방문하여, 주민들의 고질적인 불편 사항인 주차난 해소를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서 인수위는 구례읍사무소 주변의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대안을 심도 있게 검토했다.

특히 ▲현재의 군민광장을 주차장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비롯해 ▲여성문화회관 활용 방안, ▲주변 부지 매입을 통한 주차 면수 확보 등 실행 가능한 모든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할 것을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

이어 구례군 보건의료원으로 이동한 인수위는 이용객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기수립된 의료원 뒤편 도로변 주차장 조성 계획을 점검했다.

인수위는 해당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어 보건의료원을 찾는 군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이행을 당부했다.

장길선 구례군수 당선인은 “주차 문제는 군민들이 일상에서 가장 크게 체감하는 불편 사항 중 하나”라며, “인수위 기간 동안 현장을 세심하게 살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수위는 이번 현장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민선9기 출범 직후 주차 환경 개선 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