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화면·전체 메뉴 구성 전면 재정비…'하나원큐' 연계 콘텐츠로 편의성 강화
UI·UX 통합 통해 웹·앱 간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접근성과 직관성 향상 기대
▲[출처=하나은행]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모바일 웹 환경을 전면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의 금융 니즈를 보다 효율적으로 충족하고,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가장 큰 변화는 홈 화면과 UI·UX 구조를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동일하게 구성한 점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앱과 웹을 오가며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새롭게 개편된 홈 화면에는 ▶놀이터 ▶축구PLAY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의 전용 콘텐츠도 함께 적용돼 웹과 앱 간의 연계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기존 부분화면 형태였던 메뉴 구조를 전체화면 방식으로 바꾸고, 메뉴 구성도 단순화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게 되었으며, 모바일 웹 이용 만족도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손님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개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손님 중심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